관광정보
 
  주변관광지
  오시는 길
  교통안내
     
홈 > 관광정보> 주변관광지  
저희 소치펜션 주위에는 보고 느낄 수 있는 관광지가 많습니다. 초행길에도 불편없이 여행의 동반자가 되어 드릴 수 있도록 주변 지역을 미리 보여드립니다.
 
제 1 경- 금산과 보리암
금산
 683년 원효대사가 이 곳에 초당을 짓고 수도하면서 관세음보살을 친견한 뒤로 산 이름을 보광사라 했다. 훗날 이성계가 이 곳에서 백일기도하를 하고 조선왕조를 열었다 하는데 그 감사의 뜻으로 이 절을 왕실의 원당으로 삼고 산 이름을 금산, 절이름을 보리암으로 바꿨다 함.
제 2 경 : 남해대교와 충렬사

 남해대교와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전사지인 노량대첩의 현장이 있는 곳 입니다.

 

제 3 경 : 상주해수욕장

바다와 산으로 구성된 국내 유일한 이곳 남해안 최대의 해수욕장입니다.  

 

제 4 경 : 창선교와 죽방렴

 죽방렴은 고기를 잡았던 선조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곳이며, 남해도와 창선도를 연결하는 창선대교도 함께 볼 수 있다. 

제 5 경 : 이락사(이충무공 전몰 유허)

 이충무공이 정유재란의 마지막 전투인 이 곳 노량해전에서 54세의 일기로 순직하신 곳 입니다.

  

제 6 경 : 가천암수바위와 남면 해안 관광도로
 가천 암수바위는 일명 미륵불과, 숙호에서 평산까지 깍아 지른 절벽 위를 달리게 되는 해안 관광도로의 절경을 경험 할 수 있는 솟 입니다.  
제 7 경- 노도: 서포 김만중 유허

 구운몽"의 작가 서포 김만중의 마지막 유배지인 노도(섬)입니다.

 

  

제 8 경- 송정해수욕장

 백사장의 길이가 3km이고 폭은 120~160m의 고운 모래로 경사가 아주 완만한 해수욕장입니다.

  

제 9 경- 화방사(망운산)
 망운산은 남해에서 제일 높은 산(해발 785m)이며, 화방사의 채진루는 문화재 자료 152호로 지정되었고 화방사 사찰 주변의 임야에는 천연 기념물 제152호로 지정된 산닥나무 자생지가 있습니다.   
제10경- 물건방조어부림과 물미해안관광도로
 태풍과 염해 등으로부터 마을을 지켜준 방조림은 이름 그대로 방조(파도를 막고) 어부(고기를 끌어당김) 림으로, 천연기념물 제150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.  
제11경- 용문사(호구산)

 남해군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는 호구산의 높이는 해발 650m이고 이산에 자리잡고 있는 용문사는 남해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절 입니다.

 

제12경- 창선~사천 연륙교
 사천시와 남해 창선을 연결하는 연륙교로서 2006년 건설교통부가 주관하고 한국도로교통협회에서 주최한 "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" 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한려해상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져 특히, 야간에 푸른바다와 조명이 멋들어진 조화를 이루어 발길을 멈추게 하기에 충분하다.